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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쟁유형 | 해결기준 | 비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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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구입 후 14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수리를 요할 때 | 제품교환 혹은 구입가 환급 |
※ 제품 교환 제품 교환시에는 제품 정품 박스와 구매 시 포함되어 있던 모든 구성품들이 구매 영수증과 함께 공인 서비스 센터로 접수가 되어야 한다 ※ 감가상각비 = (사용연수/내용연수) ×구입가 ※ Line laser 보증기간 이내는 수리 불가 시 교환 보증기간 이후 수리 불가 시 유상교환을 제공한다. ※ 보상판매 부품 보유기간 이내에 부품이 조기 단종될 경우 또는 수리 불가 시보상판매를 제공할 수 있다. ※ 배터리, 충전기 배터리 및 충전기 고장 시 보증기간 이내 교환만 가능하며 수리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음 |
②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| 제품교환 혹은 무상수리제공 | |
③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가) 하자 발생 시 나) 수리 불가능 시 다) 교환 불가능 시 라)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수리를 요할 때 |
가) 무상수리 나) 제품교환 다) 동등 이상의 제품으로 교환 라) 동등 이상의 제품으로 교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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④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가) 품질보증기간 이내 나) 품질보증기간 경과 |
가) 제품 교환 / 단종된 제품일 경우
동등 이상의 제품으로 교환 나) 제품 교환 / 단종된 제품일 경우 동등 이상의 제품으로 교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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⑤부품보유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발생한 피해 가) 품질보증기간 이내 나 )품질보증기간 경과 |
가) 제품 교환 / 단종된 제품일 경우 동등 이상의 제품으로 교환 나)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교환 / 단종된 제품일 경우 동등 이상의 제품으로 유상 교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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⑥제품 구입 시 운송과정에서 발생된 피해 | 제품 교환 (단, 전문운송기관에 위탁한 경우는 판매자가 운송사에 대해 구상권 행사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