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품목별 해결 기준

분쟁유형 해결기준 비고
①구입 후 14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혹은 구입가 환급 ※ 제품 교환
제품 교환시에는 제품 정품 박스와 구매 시 포함되어 있던 모든 구성품들이 구매 영수증과 함께 공인 서비스 센터로 접수가 되어야 한다


※ 감가상각비
= (사용연수/내용연수) ×구입가

※ Line laser
보증기간 이내는 수리 불가 시 교환
보증기간 이후 수리 불가 시 유상교환을 제공한다.

※ 보상판매
부품 보유기간 이내에 부품이 조기 단종될 경우 또는 수리 불가 시보상판매를 제공할 수 있다.

※ 배터리, 충전기
배터리 및 충전기 고장 시 보증기간 이내 교환만 가능하며 수리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음
②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혹은 무상수리제공
③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
가) 하자 발생 시
나) 수리 불가능 시
다) 교환 불가능 시
라)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수리를 요할 때
가) 무상수리
나) 제품교환
다) 동등 이상의 제품으로 교환
라) 동등 이상의 제품으로 교환
④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
가) 품질보증기간 이내
나) 품질보증기간 경과
가) 제품 교환 / 단종된 제품일 경우 동등 이상의 제품으로 교환
나) 제품 교환 / 단종된 제품일 경우 동등 이상의 제품으로 교환
⑤부품보유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발생한 피해
가) 품질보증기간 이내
나 )품질보증기간 경과
가) 제품 교환 / 단종된 제품일 경우 동등 이상의 제품으로 교환
나)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교환 / 단종된 제품일 경우 동등 이상의 제품으로 유상 교환
⑥제품 구입 시 운송과정에서 발생된 피해 제품 교환
(단, 전문운송기관에 위탁한 경우는
판매자가 운송사에 대해 구상권 행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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